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부정맥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직도 covid-19 감염이 일어나고 있고, 나라 안팎의 여러 상황이 어렵지만, 저는 여러 선배 선생님들이 이루어 놓은 훌륭한 우리 부정맥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부정맥학회는 1997년 대한심장학회 산하 부정맥 연구회로 시작하여 2017년 1월 대한부정맥학회로 발돋움하였고, 2023년 현재 대한부정맥학회 회원 수는 175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2022년 개최한 제14회 대한부정맥학회 국제학술대회(KHRS)는 1182명이 참석하고 총 91개 세션이 열렸으며, 국내 연자 145명, 해외 연자 83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저와 우리 임원진들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학회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1) 부정맥질환들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여러 매체를 통해 실시하여, 인지도를 증대시키겠습니다.
(2) 지금까지 발전한 많은 분야별 학술 행사를 더욱 세분화해서 진행하고 그 행사의 결과물들을 대한부정맥학회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Arrhythmia (IJA)에 게재하여,
   여러 연구회, 위원회들과 학술지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3) 새롭게 도입되는 여러 최신 의료 기법들을 빨리 도입하고 잘 활용할 수 있게 정부를 설득하도록 하겠습니다.
(4) 대한부정맥학회 학술지에 대한 재정지원을 심장학회 학술지 수준으로 올려서 학술지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회의 역량을 증대시키겠습니다.
(5)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는 개원의와 학회 회원들 대상의 Virtual Symposium을 더욱 강화하고, live 시술을 직접 중계하는 format을 도입하는 등 회원들 간의 정보 공유 기회를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내실 있고 회원과 함께 성장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임원진들과 합심하여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지와 격려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부정맥학회 이사장
차태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