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예방중재술연구회 KINGS 2023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대한부정맥학회 뇌졸중 예방 중재술 연구회 (Korean INterventional Group for Stroke prevention, KINGS)에서 학술행사 개최를 알려드립니다. 저희 연구회는 심장학, 뇌과학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뇌졸중 예방을 위한 여러 비약물적 치료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술행사는 2023년 2월 10일(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4층 미래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서 한동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지만 이번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여러 선생님들과 직접 만나서 소중한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2023년 새해 처음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흥미로운 주제로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습니다.

출혈의 위험도가 높아서 심방세동이 동반되어도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 적절한 항응고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에서 어떤 대안이 있을지에 대해서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만성신부전, 뇌 혈관병증 있는 환자들에서 어떻게 약물치료를 해야 하는지와 비약물적 치료 방법에 대해 여러 전문 분야의 선생님들을 모시어 최신 지견을 나누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심포지엄이 여러 회원님들의 환자 진료와 학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고 있사오니 바쁘신 와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부정맥학회 뇌졸중예방중재술 연구회

회장 채인호 드림







>